글이란 체험과 사색의 기록이다

비즈니스 저녁식사 매너 5가지.. 본문

Reference

비즈니스 저녁식사 매너 5가지..

ryumosa 2013. 8. 26. 13:22

기억해야 할 비즈니스 저녁식사 매너

 

                      

 

1. 자리 앉기

식사자리를 만든 호스트가 자리에 앉기 전까지 먼저 자리에 앉지 않는다.

호스트가 없다면 손윗사람이 먼저 앉은 다음 자리에 앉는다.

 

2. 디너냅킨

테이블에 앉으면 디너냅킨을 펼쳐 다리(허벅지) 위에 올려놓는다.

냅킨을 반으로 접고, 열려 있는 쪽이 몸 쪽 반대로 오게 하여 다리에 얹는 것도 예의 있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냅킨을 테이블 위에 올려 놓는 것은 식사가 끝났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식사가 끝나면 냅킨을 바르게 접어 자신의 테이블 왼쪽 위에 둔다.

절대 냅킨을 가슴 앞에 오도록 셔츠에 넣는 경우는 없을 거라 믿는다.

 

3. 먹기 시작

호스트나 손윗사람이 포크를 들기 전 먼저 들지 않도록 하고, 가장 중요한 건 본인 음식이 먼저 나와 식고 있을지라도 테이블의 모든 사람에게 음식이 나올 때까지 기다린다.

 

많은 수의 손님이 있는 경우, 호스트가먼저 드세요등의 말을 한 경우에는 먼저 식사를 시작해도 좋다.

 

4. 마시기

마찬가지로 호스트나 손윗사람이 음료를 주문하기 전에 먼저 주문하지 않는다.

음료 주문이 그 자리의 성격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다.

 

호스트가 알콜을 주문하면 편하게 한잔같이 주문할 수 있으며, 만약 그들이 아이스티 등 소프트드링크를 주문하면 함께 보조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호스트가 아이스 티 시켰는데 보드카 시키면)

 

5. “Thank you"

식사가 끝나면, 호스트에게 직접 말로 감사의 표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무실로 간략 감사편지를 보내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