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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actical Comm/ing

Creative 그리고 고객 밀착

ryumosa 2009. 6. 17. 08:12

1. Creative 이야기

 

      1) 간판 이야기 :  3004  - 무슨 뜻 ? ..... 삼천포는 선술집 주인의 고향

 

 

 

     2) 인류의 운명을 바꾼 위대한 사과

               - 성경의                            [아담의 사과]

               - 스위스 사냥꾼              [빌헬름 텔의 사과]  

               - 과학자                           [뉴턴의 사과]

               - 그리고  

 

 

그리고

 

 

 

 

 

  

2. 고객

 

     1) 고객 중심

 

   

 

           -.  고객 밀착 :  전문성 - 우물은 넓게 파야 깊이 팔수 있다.

           -.  손님은 왕이 아닌 반드시 이겨야 하는 싸움 상대

           -.  가장 까다로운 고객이 최고의 경쟁자

           -.  서비스 개발엔 한계가 없다

           -.  고객 혁신은 문화에서 시작 된다

 

     2) 창의성 경영 :   기술 + 감성

           -. 고객의 마을을 사로 잡아야 한다

 

 

 

 

 

             -. 스토리 텔링 

 

 

 

          

               -> 지루하지 않게 줄 세우는 기술 / 오감 만족 : 향기 . 빛. 어둠. 소리

 

              -> 에버랜드 직원의 고객에 대한 충성도 ( 변기에 빠진 반지를 찾아줌)

                    ............ 매니저 라면 어떻게 했을까 생각하고 실행에 옮김( 맨토로 삼을 수 있는 조직)

 

        " 미래의 부를 창조하는 길은 더는 상품의 기능에서 나오지 않는다. 꿈과 감성이 지배하는 21세기,

          소비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구매한다.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 텔링은 부를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

    

     3) 불황을 기회로 만드는 idea

 

 

 

 

            -. 지금 당신의 경쟁상대는 누구인가? ... 고객

              

                #.  나이키의 경쟁상대 - 닌텐도                              #.  코카콜라의 경쟁상대 - 생수 회사

                     참이슬                  - 엑스캔버스, 파브                     엔씨소프트            - 미국 드라마

                     박카스                 - 스타벅스                                  애니콜                 - 템플스테이, 책

                     웅진코웨이          - SK텔레콤, 싱가포르항공

                     가그린                - 자일리톨 껌                              설화수                   - 스파, 한의원

 

 

     4) 얼굴 경영 - 거울은 먼저 웃지 않는다

 

         성공하고 싶다면, 얼굴을 경영하라  -. 좋은 얼굴은 마음에서 온다

 

         -. 좋은  '눈빛' (인상) / 탄탄한 '얼굴근육' (운) /   '얼굴색' (행운) /  '좋은 말' (성공)

         -. 행운은 건강한 얼굴색, 잘 웃어 탄력이 붙은 피부와 그윽한 눈빛,

            아랫배에서 올라오는 자신감 있는 목소리의 소유자를 반드시 찾아오게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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