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란 체험과 사색의 기록이다
Creative 그리고 고객 밀착 본문
1. Creative 이야기
1) 간판 이야기 : 3004 - 무슨 뜻 ? ..... 삼천포는 선술집 주인의 고향
2) 인류의 운명을 바꾼 위대한 사과
- 성경의 [아담의 사과]
- 스위스 사냥꾼 [빌헬름 텔의 사과]
- 과학자 [뉴턴의 사과]
- 그리고
그리고
2. 고객
1) 고객 중심
-. 고객 밀착 : 전문성 - 우물은 넓게 파야 깊이 팔수 있다.
-. 손님은 왕이 아닌 반드시 이겨야 하는 싸움 상대
-. 가장 까다로운 고객이 최고의 경쟁자
-. 서비스 개발엔 한계가 없다
-. 고객 혁신은 문화에서 시작 된다
2) 창의성 경영 : 기술 + 감성
-. 고객의 마을을 사로 잡아야 한다
-. 스토리 텔링
-> 지루하지 않게 줄 세우는 기술 / 오감 만족 : 향기 . 빛. 어둠. 소리
-> 에버랜드 직원의 고객에 대한 충성도 ( 변기에 빠진 반지를 찾아줌)
............ 매니저 라면 어떻게 했을까 생각하고 실행에 옮김( 맨토로 삼을 수 있는 조직)
" 미래의 부를 창조하는 길은 더는 상품의 기능에서 나오지 않는다. 꿈과 감성이 지배하는 21세기,
소비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구매한다.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 텔링은 부를 창조하는 원동력이다 "
3) 불황을 기회로 만드는 idea
-. 지금 당신의 경쟁상대는 누구인가? ... 고객
#. 나이키의 경쟁상대 - 닌텐도 #. 코카콜라의 경쟁상대 - 생수 회사
참이슬 - 엑스캔버스, 파브 엔씨소프트 - 미국 드라마
박카스 - 스타벅스 애니콜 - 템플스테이, 책
웅진코웨이 - SK텔레콤, 싱가포르항공
가그린 - 자일리톨 껌 설화수 - 스파, 한의원
4) 얼굴 경영 - 거울은 먼저 웃지 않는다
성공하고 싶다면, 얼굴을 경영하라 -. 좋은 얼굴은 마음에서 온다
-. 좋은 '눈빛' (인상) / 탄탄한 '얼굴근육' (운) / '얼굴색' (행운) / '좋은 말' (성공)
-. 행운은 건강한 얼굴색, 잘 웃어 탄력이 붙은 피부와 그윽한 눈빛,
아랫배에서 올라오는 자신감 있는 목소리의 소유자를 반드시 찾아오게 되어 있다.
'Practical Comm > 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퇴가 두려운 이들을 위하여 (0) | 2009.08.25 |
---|---|
인터뷰 사진, 잘 찍히는 법 (0) | 2009.06.17 |
'일본전산' 이야기 (0) | 2009.02.14 |
12월도 이제 막바지 입니다. (0) | 2008.12.22 |
4분 33초 (0) | 2008.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