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란 체험과 사색의 기록이다

【Self_Care】 Vitamin C Megadose 본문

Relaxation

【Self_Care】 Vitamin C Megadose

ryumosa 2022. 5. 18. 17:01

Last UpDate_'22.05.18

 

#. Vitamin C Megadose는 Alternative Therapy로 Ongoing Research

 

-.  At your own risk(자신의 책임하에 선택하는 문제) _ 부작용이 없진 않지만, 장점이 훨씬 많다.

 

-. 하루 상한 섭취량인 2000mg 이상을 넘지 않도록 하고, 감기나 스트레스, 면역이 떨어졌을 때는 일시적으로 용량을 늘인다.

 

-. 음식을 먹을 때 즉시 복용(먹지 않을 때는 비타민-C를 먹지 않아도 무방)

 

 

#. 쟁점사항

 

-. 비타민C 하루 권장량 90-100mg만으로 충분하고 그 이상은 무의미하다. 혈중 농도는 흡수율과 관련 _ 스트레스나 질병의 상황일 때 크게 증가 / 바로 전 섭취하면 그만

 

-. 평상시 2g 섭취가 아플 때 100g까지 늘어난다면, 편차가 너무 커서 항상 비타민C 완전 충전 (메가도스) 방법이 충분히 합리적

 

-. 동물이 간에서 당분을 비타민C로 변환하는 양은 체중 70~250. 70으로 환산하면 4900~17500. 하한선에 가까운 6000이 적정량이라고 보는 것.

 

 

▶ 수용성 _ 과다복용 시 전부 소변으로 배출

 

-. 하루 1000mg 이상 섭취 시 흡수율이 50% 이하로 낮아져 체내 일정한 농도 유지.

 

-. 방광에는 소변이 몇 시간 머물러 있다. 비타민C가 배출되는 과정에서 방광에 있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

 

-. 메가도스시 30~40%을 통해 대변으로 배출 _ 대장 부패균 감소

 

-. 섭취 빈도(6시간)를 늘리는 것이 부작용 방지 및 효과에 대한 기대를 높일 수 있다.

 

▶ 비타민C는 황산화제로서 활성산소 제거, 암세포 파괴, 콜라겐 형성, 면역 기능 강화

 

-. 항산화제 _ 세포 손상방지, 혈관 내피세포의 콜라겐 지지층을 강화

 

-. 혈관의 주 구성성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결합물인데 비타민 C가 이 결합조직 생성에 중요 역할 _ 혈액의 지질을 조절 _ 혈액순환 / 혈관 산화와 경화 방지. 출혈 예방

 

-. 피부 보호 / 멜라닌 색소 증가 억제 _ 기미, 주근깨

 

-. / 보호.

 

-. 항암 효과

    1) 암세포를 만나면 산화제로 변신하여 암세포를 손상

    2)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Natural Killer NK 세포 수 증식

 

▶    식후 복용  -  산화주의

 

-. 산화되기 시작하면 노르스름해지거나 갈색 _ 산화된 비타민C는 독약과 같다.

 

-. 약한 산성이어서 예민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은 빈속에 먹을 경우 속쓰림을 느낄 수 있다(식사 직후에 복용하는 습관).

 

-. 설사 _ 흡수되지 못한 비타민C가 대장에서 삼투압 변화를 일으켜 수분을 끌어당기기 때문. 증상이 지속되면 복용량을 낮추면 해결된다.

 

-. 신장결석 환자의 경우 비타민C가 소변을 산성화시켜 신장결석을 촉진할 가능성이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