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란 체험과 사색의 기록이다

【Self_Care】 앉은 자세에서 포도당과 지방의 연소를 촉진할 수 있다. _ 가자미근 푸쉬업(Soleus PushUP, SPU) 본문

Relaxation

【Self_Care】 앉은 자세에서 포도당과 지방의 연소를 촉진할 수 있다. _ 가자미근 푸쉬업(Soleus PushUP, SPU)

ryumosa 2022. 10. 21. 11:21

LastUpDate: ‘22/10/21

 

-. 비장근(가자미근)을 제대로 활성화되면 신진대사를 증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 비장근의 해부학적 위치는 장딴지 근육(장딴지근, 가자미근)을 형성하는 2개 중 안쪽에 위치하는 근육.

 

-. 앉아있는 동안 근육을 이완한 상태로 평평한 바닥에 양 발을 내려놓는다.

   그런 다음 발가락은 바닥에 그대로 붙인 상태에서 뒤꿈치만 들어 올린다.

    발뒤꿈치가 최대 가동 범위에 이르면 뒤꿈치를 천천히 내려놓는다.

    동작의 목적은 운동 뉴런에 의해 비장근이 자연적으로 활성화되는 동안 종아리 근육을 수축시키는 것이다.

 

 

-. SPU는 체중 감량이나 간헐적 단식보다 산화적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보다 효과적이다. 산화적 대사란, 혈당이나 지방과 같은 대사산물을 태우기 위해 산소를 사용하는 과정을 가리킨다. 비장근이 제대로 활성화되면 국소 산화적 대사는 분 단위가 아니라 몇 시간 동안 높은 수준으로 상승할 수 있다.

 

-. SPU 실험을 했을 때 혈액에 대한 전신 효과를 보면 포도당 음료 섭취 후 3시간 동안 혈당 변동폭이 52% 개선되고 인슐린 요구량은 60% 감소했다. 비장근의 신진대사를 유지하는 새로운 접근법은 식사 사이의 기간에 지방 대사의 정상 속도를 두 배로 증가시켜 혈액의 지방 수준을 감소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다.

 

 

 

출처: iScience저널 / 'A potent physiological method to magnify and sustain soleus oxidative metabolism improves glucose and lipid regulation'. 미 휴스턴대 마크 Hamilton_"겉으로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지만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보통 탄수화물을 섭취 후 3시간 동안 신체의 600개 근육은 전신 산화 대사 중 약 15%만 기여한다"면서 "비장근은 체중의 1%에 불과하지만 SPU를 통해 전신 탄수화물의 산화를 손쉽게 두 배, 때로는 세 배로 늘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SPU는 건강상 이점을 최적화하기 위해 비장근의 독특한 특징을 살린 강력한 생리 운동.

 

원문 : https://stories.uh.edu/2022-soleus-pushup/index.html

Comments